본문 바로가기

예쁜카페 탐방기

[경기도 과천 카페] 식물원 카페-마이알레, 초록초록 피톤치드 가득!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 :)
얼마 전 작년에 다녀온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과 어린이동물원을 포스팅했는데요, 장미가 너무 예뻤던 서울대공원! 아가가 허락한다면 올해도 가보고 싶네요.ㅎㅎ
아직 못 보셨으면 아래 글 읽어보세요~^^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 & 어린이 동물원: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 https://happylena.tistory.com/m/137

과천 서울대공원 장미원 & 어린이 동물원: 서울근교 나들이 추천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 :) 아가가 생겼고 코로나 때문에 장장 6개월을 집콕해왔는데요, 문득 작년에 다녀온 서울대공원 사진을 보고 너무 좋은 곳이어서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

happylena.tistory.com


제가 외출을 한다면 절대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예쁜 카페 방문이에요.ㅎㅎ 멋진 카페 분위기도 즐기고 맛난 음료도 마시고 수다도 떨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이날도 과천 서울대공원 방문 후 검색을 해서 너무 멋진 카페를 찾아내 방문했답니다. :)

*영업일: 화~일 (월 휴무)
*영업시간: 11:00~23:00(레스토랑만 15:00~18:00 브레이크 타임)
*주소: 경기 과천시 삼부골 3로 17


푸르른 녹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온실 카페, 마이알레
경기도 과천 마이알레 카페

마이알레 카페는 규모가 꽤 큰 곳이에요. 1층
야외 좌석 & 야외 하우스 2층은 리빙샵 3층은 라운지예요. 1층 야외에 예쁜 공간들이 많은데 마지막에 둘러봤기에 이 글 맨 아래쪽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층 야외 하우스

1층 야외에 위치한 하우스 좌석이에요. 여기는 넓은 자리 빼고 나머지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온실하우스로 꾸며 놓았고 식물과 꽃들이 정말 가득했어요~ 여기에 자리가 있으면 앉아보고 싶었는데 아쉬웠네요.ㅎㅎ 정말 식물원에 와있는 느낌인 장소였어요. 제가 갔을 때는 6월이어서 괜찮았는데 한여름에는 아무래도 더울 것 같아요. 반대로 겨울에는 아주 따뜻하겠죠? :)


집에 가기 전에 사람들이 빠진 후에 찍어보았어요! 정말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져있죠? 다음에는 여기 온실 하우스에도 앉아보고 싶어요~~^^




1층 레스토랑

그 옆에 위치한 본관을 가니 1층은 레스토랑, 2층은 리빙샵, 3층은 라운지라고 쓰여있더라고요. 마이알레는 커피도 있고 레스토랑도 있으니 음료나 음식 중 원하는 걸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레스토랑은 브레이크 타임이었는지 사람이 없었는데 저희 집에 갈 때쯤엔 사람들이 꽤 많아서 음식이 맛있나 보다 했어요.

음료 주문은 여기 1층에서 하면 되는데요 제가 갔을 때보다 가격이 500원씩 올랐더라고요. 가격은 꽤 높은 편입니다. 이런 곳은 식물과 꽃구경하는 비용도 포함되어있다고 봐야 할 듯해요.

전문 파티쉐가 만든다는 수제 쿠키인데 가격은 4,500~6,000원 정도예요~~ 저희도 디저트로 몇 개 구매했어요!



2층 리빙샵

마이알레는 농업회사법인(주)인 중소기업이더라고요. 여기에서 운영하는 카페인데 여러 가드닝 관련 화분과 화병 등 여러 상품들도 팔고 있었어요. 저희도 구매할 게 있나 쭉 둘러봤는데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기도 했고, 특별히 필요한 건 없어서 사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이것저것 구경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소품 구경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



3층 라운지, 카페

마이알레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이용하기 편해요~^^
3층은 노키즈존이에요! 아기가 없었을 때는 이런 거 신경 안 쓰고 다녔는데 이제는 노키즈 카페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야 하더라고요. :( 이렇게 노키즈존인 층이 있는 곳은 괜찮지만 아예 노키즈카페인 곳은.. 미워요!ㅎㅎ

3층은 좌석이 널찍하더라고요~ 저기 짚으로 만든 큰 조명이 눈에 띄네요~ 좌석이 널찍하게 있어서 쾌적하니 좋아요. 어떤 유명 카페들은 좌석을 너무 다닥다닥 붙여놔서 안 좋더라고요ㅜ.ㅜ

고무나무 같은데 정말 커요!
3층 테라스 좌석이에요!

3층은 실내와 테라스 좌석으로 나뉘어 있어요~ 3층에서 바라본 1층 야외인데 역시나 초록초록 나무로 가득하네요.^^ 날씨 좋은 날, 3층 테라스 좌석에 앉는 것도 넘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3층에 앉아 있다가 집에 가기 전에 야외 좌석에 잠시 앉아 있다 갔는데요~ 음료와 디저트는 리세스 코르타도, 바닐라빈 라떼, 베리베리 주스, 레드벨벳 스모어 쿠키, 코코오랑 쿠키 이렇게 주문했어요! 맛은 괜찮았어요!


1층 야외 좌석

지금 봐도 너무 멋진 정원이에요~ 너무 예쁜 꽃과 나무가 한가득으로 진짜 숲 속에 와있는 느낌이었어요. 보통 식물원 카페로 유명한 곳을 가봐도 이 정도로 많은 곳은 처음인 것 같아요. 야외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후딱 지나가더라고요. :)


여기는 멋진 풍경이 정말 많아 한번 감상해보셔요. :)

초록초록 녹음이 가득한 나무와 꽃을 실컷 구경할 수 있는 카페예요. 그냥 조경을 해 놓은 정도가 아니라 야외 정원 같은 느낌이에요. 개인적으로 이 카페는 봄에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려요.(사실 다른 계절에는 안 가봤지만요.ㅋㅋ) 지금 가셔도 너무 좋을 것 같고, 제가 간 6월에 가셔도 아주 좋으실 거예요. 너무 덥지도 춥지 않은 계절에 꼭 가보세요~^^

야외정원 좌석 너무 좋아요! 어쩜 이렇게 구석구석에 좌석을 놓았는지 코로나 시국에 안전하기도 하고, 개인 정원에 있는 느낌일 것 같아요! 저는 이 카페는 야외 좌석에 앉으시길 추천드려요~ 춥거나 덥거나 눈, 비가 오지 않는 한 야외에 앉아서 정원을 감상하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희도 야외 좌석에 앉았답니다. :)


그런데! 안쪽으로 들어가니 야외 좌석이 더 있더라고요?!

좌석이 이렇게 많이 있어요~~ 최고 최고!ㅎㅎ 저희는 6월에 갔기에 이렇게 야외 좌석에 앉을 수 있었어요. 날씨 좋은 날 꼭 여기 앉으셔서 피톤치드 느껴보세요~^^

개인적으로 이 카페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스타일의
카페에요~ 물론 대형 식물원 카페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여기는 인공과 자연 그대로를 둘 다 느낄 수 있는 카페였어요! 꽃과 나무로 가득한 정원에서 자연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 드리는 카페입니다! :)

다른 식물원 카페도 구경해보세요~ :D

[일산 카페] 포레스트 아웃팅스 - 식물원 카페 - https://happylena.tistory.com/m/65

[일산 카페] 포레스트 아웃팅스 - 식물원 카페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자연을 사랑하는 레나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서울 근교의 멋진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카페인데 일산 호수공원 산책 후 들린 카페입니다.

happylena.tistory.com


[경기도 파주 카페] 식물원 카페- 파주 소울원 - https://happylena.tistory.com/m/30

[경기도 파주 카페]식물원 카페- 파주 소울원

안녕하세요. 오늘도 멋진 카페를 다녀온 레나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라도 야외에 있는 카페를 주로 가고 있는데요, 거기다 제가 좋아하는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너무 만족스러운

happylen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