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아트밸리 천주호, 모노레일, 카페/경관이 아름다운 여행지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 :)
오늘은 포천 가볼만한 곳인 포천아트밸리를 다녀온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다녀와보니 어른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장소여서 포천에 가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포천에는 포천아트밸리 말고도 가볼만한 곳들이 꽤 많더라고요. 자연 경관이 너무 아름다운 포천의 다른 멋진 장소들도 차차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그럼 포천아트밸리 먼저 구경해보세요~~


  • 장소명: 포천아트밸리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 운영 시간: 월~목(09:00~19:00) 금~일(09:00~22:00) /매월 첫번째 화요일 휴장
  • 입장 마감: 월~목(18:00), 금~일(20:00)




포천아트밸리는 입장료가 있는데요 매표소에서 입장료와 모노레일 탑승표도 함께 구매했어요. 입장료와 탑승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모노레일 탑승은 선택사항이에요.

출처: 포천 아트밸리 홈페이지





먼저 지도를 봤는데 꽤 넓어 보이더라고요~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은가 기대됐어요! :)



저희는 모노레일 왕복 탑승으로 구매했어요~ 모노레일 승차장에 갔더니 이미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고요. 주말에는 아마 사람이 엄청나지 않을까 싶어요.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는 길이예요~~ 안에 사람이 많아서 내부는 사진 못 찍었어요. 산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포천 너무 좋더라고요~~^^



모노레일에서 내려서 찍은 사진이에요~ 작고 귀엽네요.ㅋㅋ 올라가는 시간이 짧긴한데 더운 날은 타시는 거 추천드려요. 아니면 편도로 타시고 내려갈 때 걸어내려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제 포천아트밸리의 천주호를 구경하러 가보았어요~~

오우. 여기는 천주호인데 수심이 최대 25m로 가재, 도룡뇽, 피라미가 살고 있는 1급수의 호수라고 해요.
바위는 화강암 절벽이라는데 정말 특이하게 생겼더라고요.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더라고요~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던 곳인데 이렇게 멋진 곳으로 탈바꿈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관광지로 재탄생되다니 최고네요!





포천아트밸리 배경으로 생글이랑 같이 사진 찍었네요~ 연애때는 같이 사진도 참 많이 찍곤 했는데 결혼하고
나니 같이 찍은 사진이 몇개 안되네요.ㅋㅋㅋ 여기 방문해서 이 사진 달랑 하나였어요.🤣




드라마와 영화 촬영도 많이 했었나보더라고요~ 달의 연인, 푸른 바다의 전설, 화유기, 날 녹여주오. 저는 다 안본거네요~ 저희는 드라마랑 영화를 전혀 안봐요. 옛날에는 많이 봤는데 안본지 한참 됐네요,, ㅋㅋ




포천아트밸리 경치가 너무 멋있어서 사진을 계속 찍었어요~ 한쪽에서는 작게나마 폭포가 나오기도 하니 시원하고 날씨도 맑아서 사진도 넘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관광지인 것 같아요.(제가 모르는 걸 수도..ㅎㅎ)


전망데크 안내 표지판이 있었는데요 계단이 많고 20m를 수직으로 내려가는 난코스가 있다고 해서 저희는 포기했어요.ㅋㅋ 날씨가 더워서 가기 힘들었는데 시원한 날엔 한번 가보고 싶긴 하네요~




전망데크를 올라가지 않아도 이미 이렇게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어요!! 파란 하늘, 하얀 구름과 산등성이가 너무 멋지지 않나요? 포천아트밸리 장점이 단순히 화강암 절벽만 볼 수 있는게 아니고 이렇게 멋진 자연 경관까지 볼 수 있다는 거예요. 맛집에서 식사 하신 후에 방문하셔서 산책 겸 구경하시는 일정으로 추천드려요. :)




한바퀴 둘러보다 보니 멋진 경관을 앉아서 구경할 수 있는 흔들의자가 있더라고요. 흔들 의자가 있으면 무조건 앉아보는 생글이ㅎㅎ 두명이 앉을 수 있으니 도란도란 수다 떨면서 경관 구경하기에 좋아요~^^

포천아트밸리는 곳곳에 사진 찍기에 예쁘게 꾸며 놓았더라고요. 터널에 있는 등과 튤립등이 있는데 밤에 오면 예쁠 것 같아요. 금,토,일은 밤 10시까지 하던데 밤에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반바퀴를 빙 돌아왔어요. 여기는 천주호 반대편이에요. 천주호 전면 쪽에는 사람이 많았는데 이쪽에는 별로 없더라고요~ 반대쪽에서 보니 또 다른 느낌이네요. 저기 구경하고 계신 분들이랑 비교해보면 얼마나 큰 곳인지 알 수 있어요. 생각보다 꽤 크고 넓었어요.^^




날씨가 도와줘서 사진도 너무 예쁘게 나와서 많이 찍었네요~ 저희가 간 날은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주말에는 정말 많을 것 같아요. 그만큼 한번 와서 구경하기에 너무 좋은 관광지더라고요. 두번째 방문은 음.. 포천아트밸리에 천문과학관이 있던데 나중에 저희 아가가 크면 그때 한번 더 올 것 같아요~~ㅎㅎ




1급수의 물이라더니 정말 맑더라고요. 예쁜 잉어들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이렇게 좋은 관광지로 탈바꿈 되는 장소들이 점점 많아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길을 따라 쭉 걷는데 조경도 참 잘 해놓았더라고요. 입장료를 받는 만큼 관리가 잘 되고 있었어요! ^^




밸리라는 커피숍도 있었어요~ 저희는 화장실을 찾았는데 이 카페 바깥 쪽에 화장실이 있었어요! 카페 안에 있으면 음료를 시켜야 하나 했는데 바깥에 있어서 화장실만 이용 가능해요~ 저희가 못본건지 화장실 표지판이 없어서 한참 찾았네요,,



밸리라는 카페 야외좌석에 앉으면 이런 뷰를 보실 수 있어요~ 음료를 드시고 싶다면 이 카페를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더 멋진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 여기는 패스했어요.ㅎㅎ 다음 글에 그 카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힐링숲 산책로 표지판도 있는데 저희는 더워서 가지는 못했어요~ 지금 보니 포천아트밸리에서 못간 곳들이 몇군데 되는데 이 정도면 반나절 잡고 구경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엔 구경거리가 천주호만 있나 싶었는데 멋진 풍경과 예쁜 산책로까지 조성되어 있어 더욱 좋았어요! 저는 한곳을 천천히 둘러보는 걸 선호하는데 곳곳을 둘러보지 않으신다면 두세시간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내려가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끝까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여주네요~^^ 포천에 멋진 장소가 많다는 거는 알고 있었지만 포천아트밸리는 기대 이상이었어요! 날씨 좋은 날 가셔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나중에 저희 아가가 좀 커서 잘 걸어다니면 꼭 한번 데리고 오고 싶네요~~^^


[카카오맵] 포천아트밸리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신북면 기지리) http://kko.to/XO4dqhGtq

포천아트밸리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map.kakao.com




다른 멋진 장소도 구경해보세요~^^

[포천 카페 겸 레스토랑] 숲 속에 위치한 카페 & 이탈리안 레스토랑 - https://happylena.tistory.com/m/149

[포천 카페 겸 레스토랑] 숲 속에 위치한 카페 &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 :) 저는 그동안 맛집은 포스팅하지는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맛이 주관적일 수 있다보니까요. 그래도 앞으로 저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들은 종종 올릴까 합니

happylena.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아침고요수목원 - 예쁜 꽃구경 할 수 있는 수목원 - https://happylena.tistory.com/m/115

[가평 가볼만한곳] 아침고요수목원 - 예쁜 꽃구경 할 수 있는 수목원

안녕하세요~ 레나입니다. :) 끝이 없는 코로나때문에 외출도 잘 못하시는 엄마를 모시고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이미 너무 유명한 관광지죠?^^ 엄마랑 거의 10년

happylen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