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파주 가볼만한 곳] 코스모스 여행지 파주 율곡습지공원 + 화석정

안녕하세요.
자연을 사랑하는 레나입니다.^^

저는 원래 자연을 여행하는 걸 아주 좋아하는데요, 최근에는 날씨도 좋고 코로나 때문에 더더욱 야외로 나들이를 떠납니다. 제가 다녀온 곳들 중 멋진 장소들만 블로그에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멋진 장소는 파주 율곡습지공원인데요,
코스모스가 활짝 펴 있어 지금 꼭 가보셔야 합니다~
파주 율곡습지공원
* 주소: 경기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191-3
* 입장료나 주차비 없음

"코스모스 한들한들, 파주 율곡습지공원"

평소 코스모스를 볼 일이 없는데요, 지금 파주 율곡습지공원에 코스모스가 폈다고 하여 당장 가보았습니다. 버려진 습지를 정비하고 코스모스를 심어 매년 축제를 열어왔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열지 못했다네요.

날씨가 맑고 하늘에 예쁜 구름도 많은 날 코스모스가 흐드러지게 핀 파주 율곡습지공원입니다. 저는 지난주 토요일에 다녀왔는데요, 이때 꽃이 완전히 피진 않았고 지금이나 다음주에는 아주 활찍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 되신다면 지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매년 코스모스 축제를 열어왔다고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축제을 열지 않아 아쉽네요. 그래도 이렇게 예쁜 코스모스를 가까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내년에 축제를 연다면 한번 와보고 싶어요!

저희도 한장씩 찍어봤어요~^^

너무 예뻐서 사진을 계속 찍을 수 밖에 없었어요. 이렇게 코스모스가 핀 공원을 몇년만에 왔는지 모르는데 너무 예뻐서 계속 감탄하며 구경했어요.^^ 날씨도 한몫 한것 같아 날씨 좋은날 가보세요~^^

공룡도 있네요.ㅋ 가족단위로 온 분들이 많았는데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장소인듯 해요. 맨날 집에서 티비보고 게임하는 것 보다는 이런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게 훨씬 건강하게 자라지 않을까 싶네요. 캠핑하는 분들도 많던데 아이들과 이렇게 뛰어놀 공간이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율곡습지공원 포토스팟

파주 율곡습지공원은 이렇게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나들이 겸 와서 코스모스 구경도 하고 산책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규모가 엄청나게 큰 공원은 아니고, 코스모스 꽃 구경하고 짧게 산책할 겸 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글이와 함께 두런두런 얘기를 나누어 가며 걷는 이 시간이 행복인 것 같아요.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날씨가 맑으니 기분도 참 좋았습니다.

계속해서 산책을 쭉 해보았습니다. 저희는 차 사기 전에도 오랜 시간 동안 걸어다니며 여행한 뚜벅이었는데그때 이렇게 천천히 산책하는 즐거움을 크게 느낀 것 같아요. 차로 가면 휙 지나갈 풍경을 걸어가면 천천히 하나하나 보며 자연을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거든요.
선선한 바람과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하는 즐거움은 제 인생의 행복한 순간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입구쪽에도 코스모스가 많았는데 안으로 들어오니 또다른 코스모스 밭이 있어요~ 계속해서 꽃을 구경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율곡습지공원 주차장 쪽에 캠핑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어요. 아마 캠핑으로 유명한 것 같은데 한쪽에서 음식을 먹고 다른 한쪽은 이렇게 산책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흔들의자만 보이면 뛰어가는 생글이. 저희집 큰아들이에요.^^

장미꽃이 피면 예쁠듯 한 장미터널

나무가 울창해 사람들이 나무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돗자리 가져와서 널찍히 떨어져 앉아 있으면 좋을 듯 해요.^^

코스모스 클로즈업 사진. 모양이랑 색깔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렇게 보니 코스모스 꽃 역시나 참 예뻐요! 마치 조화인 것 같을 정도로 넘 예쁜 것 같아요.^^

[카카오맵] 율곡습지공원
경기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190-1 http://kko.to/eWsMvdPDj

율곡습지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율곡 이이가 시를 짓던 화석정"

근처에 있는 화석정을 가보았습니다. 차로 이동을 했는데 율곡습지공원에서 화석정까지 6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주차장이 작기는 하지만 주차 후 올라가보았습니다.

화석정은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61호로 임진강가에
세워져 조선 중기의 대학자 율곡 이이가 제자들과 함께 시를 짓고 학문을 논하던 장소라고 합니다. 여가가 날 때마다 이곳을 찾았고 관직에서 물러난 후 이곳에서 제자들과 함께 여생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역시나 경치가 아주 멋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1950년 6.25전쟁 때 소실되었다가 1966년에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화석정 정자

화석정이라 쓰인 현판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쓴거라 하네요.

짜잔. 이렇게 임진강변의 멋진 풍경이 펼쳐지더라고요. 시를 짓고 학문을 논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네요.ㅎㅎ

하지만 아쉽게도 중간에 이렇게 도로가 있어요.ㅠㅠ 그래서 차소리가 많이 나서 너무 아쉬웠네요. 그것만 아니었다면 여기에 오랜 시간 앉아서 경치 감상하기에 너무 좋았을 것 같아요~

화석정 정자가 이렇게 나무와 어우러져 넘 멋지죠?

그 옆에 이렇게 엄청나게 큰 나무가 있더라고요!

 몇년된 나무일까 하고 봤다가 깜놀. 560년 된 느티나무더라고요. 엄청나게 크고 건강한 나무였는데 앞으로 천년만년 건강하게 자라길 바래요! 화석정은 이렇게 정자와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다에요.ㅋ 볼게 많은 곳은 아니지만 율곡 이이가 자주 방문하여 여생을 보낸 역사적인 장소이니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 듯 해요.^^

[카카오맵] 화석정
경기 파주시 파평면 화석정로 152-72 (파평면 율곡리) http://kko.to/ailzXKPY0

화석정

경기 파주시 파평면 화석정로 152-72

map.kakao.com

파주 율곡습지공원과 화석정을 이렇게 둘러보았는데요, 날씨 좋은 날 가족들과 함께 쭉 둘러보면 넘 좋은 장소였어요!

----------------------------------------------
아래는 파주 다른 추천 여행지와 카페글인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세요~^^

[경기도 파주 카페]식물원 카페- 파주 소울원 - https://happylena.tistory.com/m/30

[경기도 파주 카페]식물원 카페- 파주 소울원

안녕하세요. 오늘도 멋진 카페를 다녀온 레나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라도 야외에 있는 카페를 주로 가고 있는데요, 거기다 제가 좋아하는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너무 만족스러운 �

happylena.tistory.com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 둘레길) - https://happylena.tistory.com/m/27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 둘레길)

안녕하세요. 자연 마니아 레나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기도 가볼만한 곳인 파주 마장호수입니다. 평소 수도권에 자연이 멋진 장소를 많이 찾아보는데요, 이번 여행지도 아

happylena.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 곳] 파주 벽초지수목원(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 - https://happylena.tistory.com/m/29

[파주 가볼만한 곳] 파주 벽초지수목원(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

안녕하세요. 자연을 사랑하는 레나입니다.^^ 오늘도 아주 멋진 곳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품은 곳인 '파주 벽초지수목원'입니다. 1,000여종의 식물들을 키우며

happylen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