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파주 가볼만한곳]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 둘레길)


안녕하세요. 자연 마니아 레나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경기도 가볼만한 곳인 파주 마장호수입니다. 평소 수도권에 자연이 멋진 장소를 많이 찾아보는데요, 이번 여행지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안가보신 분들은 꼭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먼저 파주 마장호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주소: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65
• 운영 시간: 매일 08:00 - 18:00
주차장:

위 지도에 나온대로 제1주차장 ~ 제7주차장이 있는데요, 출렁다리와 가까운 주차장은 1과 2주차장 입니다.
참고로 7주차장은 계단도 많고 출렁다리와 멀어요.

• 주차비:
공영 주차장은 2시간에 1,100원으로 싼데 출렁다리 근처 편의점이나 카페를 이용하면 무료에요. 하지만 저희가 주말에 갔을 때는 1~4주차장이 모두 만차여서 어쩔 수 없이 '물댄동산'이라는 카페를 이용했어요.

주차 면제 안내



"파주 마장호수 물댄동산 카페"

제4주차장까지가 모두 만차여서 멘붕일 때쯤 나타난 물댄동산이라는 카페입니다. 여기는 음료를 구매하지 않을 경우엔 주차비 7,000원, 만원이상 구매하면 면제입니다. 저희는 이번엔 여기에 주차했지만 다음엔 공영 주차장에 주차 후 레드브릿지 카페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카페 앞에 이렇게 철갑상어들이 있어 신기했어요~ 작은 물고기들과 함께 넣어놨더라고요.


물댄동산 음료 주문 카운터

 

파주 물댄동산 카페에서 내려가면 이렇게 바로 마장호수가 있어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파주 마장호수"

짜잔~~~ 파주 마장호수 너무 멋지지 않나요? 호수가 좀 작을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넓었고 경치가 너무 멋있었어요!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초록초록 멋진 뷰를 가진 호수였습니다.^^


저희가 제4주차장을 지나 찾은 카페여서 출렁다리와는 다소 거리가 있었지만 충분히 걸어갈만한 거리였어요. 근데 저 출렁다리 넘 가늘어보이지 않나요?ㅋㅋ


마장호수를 빙 둘러 이렇게 산책로가 만들어져있어 경치 구경하며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출렁다리만 보고 가지 마시고 이렇게 한바퀴 천천히 돌아보시길 추천 드려요~^^


솜사탕 같은 예쁜 구름 ~^^



저는 딸기라떼를 주문했는데, 생글이는 철갑상어 엑기스..를 주문했어요. 이 더위에 저 뜨거운걸 시키면서 언제 이런 몸에 좋은 걸 먹어보겠냐며,, 평소 본인 몸을 아쥬 끔찍히 챙기긴 해요.^^; 결국 제꺼 시원한 음료 달라고 부탁하더라고요.ㅋㅋㅋ


아름다운 꽃과 나무^^



출렁다리로 계속 걸어가는 중인데, 물댄동산 카페에서 20분 정도 걸린 듯 해요. 경치가 멋있어서 가는 길이 너무 즐거웠어요.^^


계속해서 펼쳐지는 멋진 마장호수 풍경입니다. 날씨가 화창해서 사진이 더 멋지게 나온 것 같아요. 이렇게 화창한 날 경치는 더더욱 아름다워 보이죠.^^


출렁다리가 점점 가까워져오고 있네요~^^


호수에 살고 있는 붕어가족



드디어 마장호수 출렁다리에 도착했어요! 다리가 생각보다 많이 길더라고요.ㅋ


저는 출렁다리 개인적으로 좀 무서웠어요.^^;; 굳이 왜 다리 가운데를 저렇게 구멍 뚫린걸로 해놓을까요. 다리는 흔들거리는데 가운데는 뚫려있고 무서웠어요.ㅋㅋ


가는 도중에는 무서워서 사진을 못찍고, 건너와서 제가 출발했던 쪽을 찍어보았어요.ㅎㅎ 저희는 이제 호수를 한바퀴 빙 둘러보기로 했어요~


파아란 호수 물 색깔도 너무 예쁘고 물이 아주 맑았어요. 풍경 구경하면서 걷느라 다리아픈지도 모르겠더라고요~ 호수가 꽤 넓어서 천천히 도는데 한시간이 넘었고, 거의 두시간 걸린 듯 해요.


이렇게 멋진 풍경들을 따라 걸으며 감탄의 연속이었습니다. 생글이와 두런두런 수다 떨며 걷는 이 시간이 나무 행복했어요~^^ 제가 이렇게 자연이 멋진 곳을 여행하는걸 아주 좋아하는데 생글이는 항상 제가 원하는대로 함께 해줍니다. 이런게 결혼생활의 큰 행복인 것 같아요.^^ 생글이 최고~~!

그런데요, 혹시 보이시나요? 요 바로 위에 있는 사진 속의 점프하는 물고기요.ㅎㅎ 사진 찍는데 물고기가 마침 점프를 하고 있더라고요.ㅎㅎㅎ 너무 신기했어요.


귀여운 붕어가족2



파노라마로 찍어봤어요~^^

 

저희는 이렇게 계속해서 걸었어요. 처음에는 사람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멀다보니 중간 이상부터는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덕분에 저희는 더욱 풍경에 집중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한쪽편에는 이렇게 카누/카약을 타는 곳이 있어 연인이나 가족끼리 오신 분들은 타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햇빛이 뜨거워 타지는 않았어요.


보기만해도 시원한 분수도 있고, 사진 찍는 곳도 있어요. 마장호수를 둘러보며 느낀 점은 관리가 잘 되고 있는 호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도 이렇게 관리가 잘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공간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더웠는데 이렇게 미스트 뿌리는 곳이 있는데 사람들이 하하호호 웃으며 지나가더라고요. 저희도 지나가 보았는데 옷이 많이 젖지 않고 시원하고 재미있었어요~^^


카누 타는 곳까지 가까이 왔어요! 가격이 적혀 있는데,
30분에 15,000원이네여요. 관광지이긴 하지만 비싼 것 같아요.^^;; 그래도 날씨 좋은 날 온김에 한번씩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죠?^^


지나가다 보니 그 유명한 카페인 레드브릿지 카페네요. 저희는 물댄동산 카페를 이미 이용한지라 아쉽게도 가보진 않았어요. 어차피 마장호수 한바퀴 쭉 돌면서 경치도 충분히 구경했고요.^^ 저희처럼 마장호수 한바퀴를 전체 돌지 않거나 카페를 이용하실 분들은 처음부터 레드브릿지 카페로 네비에 치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레드 브릿지 카페 주차장 검색을 해보니 카페 주차장이 많이 넓지 않아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에 대고 오는 게 좋다고 하네요.^^ 여기 카페 다음에 방문해보고 싶어요~


파주 마장호수 마무리는 마장호수 지킴이 청둥오리 가족이에요~^^ 마침 저희가 가니 물속에서 나오고 있더라고요. 앞으로도 마장호수에 붕어와 오리가족들이 건강히 살아가기를 바래봅니다~

이렇게 마장호수 나들이를 마무리 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셔도 너무 좋죠? 그래서인지 주말에는 그만큼 사람이 아주 많답니다. 주차장마다 만차여서 깜짝 놀랐네요. 가능하면 평일이 좋겠지만 주말에 오시면 공영주차장에 주차 하신 후, 호수 한바퀴 전체 다 돌다가 레드브릿지 카페 가셔서 음료한잔 마시는 코스가 딱 좋을 것 같아요~~!! 파주 마장호수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좋은 장소들 알려드리겠습니다.^^